그는 "재활병원 특성상 시설 및 장비 등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면서 "예산을 투자해서라도 제대로 된 병원을 짓고 싶었고, 실제로 그렇게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500평 규모의 재활치료실 경기도 일산 고양시에 위치한 일산중심병원의 규모는 연면적 3000평, 98개 병실, 370개 병상으로 CT, MRI 등 고가의 장비를 두루 갖췄다.
특히 재활병원답게 500여평 규모의 재활치료실에 치료사와 환자 1:1 집중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재활치료실은 물론 병원 바닥재까지 환자의 쾌적함과 안전을 고려했다.
산책과 휴식공간을 조성한 야외정원, 개별난방시스템, 개별욕실 등은 입원환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이고 있다.
이상운 병원장은 "병원을 찾는 지인들의 공통된 반응이 '내가 입원하고 싶다'는 것이었다"면서 "당초 의도한 것이 절반은 이뤄진 듯해 뿌듯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고령화로 노인 인구는 늘고 치료 후 생존율도 높아지는 반면 장애를 지닌 환자에 대한 치료병원은 제대로 없는 현실"이라며 "삶의 질이 중요해진 만큼 환자들이 정상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최적의 재활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거듭 각오를 밝혔다. 일산중심병원 조감도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