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본-도로공단, 질병예방 문화정착 업무협약 체결

이창진
발행날짜: 2016-03-31 17:17:53
  • 교통방송 통한 대국민 캠페인 "감염병 차단과 확산 방지 홍보"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기석)는 31일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과 질병예방과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질병 상황과 예방법에 대한 대국민 소통 일환으로 도로교통공단 산하 TBN 한국교통방송을 통해 모기 방제 캠페인 등 질병 예방법을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이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4월 한 달 동안 실시되는 모기 방제 및 회피 캠페인은 화분이나 쓰레기통 등에 고인 물을 제거하여 모기 유충들이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하고 야외활동 시 긴소매의 밝은 옷을 착용하거나 모기기피제를 사용하여 모기를 최대한 피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질병관리본부 공무원이 정기적으로 출연하여 시시각각 변하는 질병 상황과 예방법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질본 측은 지카바이러스 등 감염병의 차단과 확산 방지를 위하여 새로운 안내번호인 '1339'(질병관리본부 콜센터)를 홍보하고 유사 시 재난방송을 통해 신속히 상황을 국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