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된 근육이 원인인 사각턱, 교근축소술로 치료 가능"

메디칼타임즈
발행날짜: 2016-05-17 10:35:09
  • "무작정 수술 택하기보다 원인 찾아 자신에게 맞는 방법 찾는 것이 중요"

의료진들은 각진 얼굴형이 고민인 경우 무작정 뼈를 깎는 수술적인 방법만을 선택하는 것보다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의 각진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 받고,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최근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향한 한국 여성들의 로망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얼굴형이 어떤 라인이냐에 따라 미에 대한 결정이 나며, 얼굴형이 넓고 퍼져 있는 것 보다는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해 보이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각턱으로 인해 얼굴이 각지고 넓은 면적을 차지하게 되면 전체적인 얼굴형이 다부져 보이면서, 상대방으로 하여금 강하고 억센 인상, 남성적인 인상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나이 들어 보이기 마련이다.

사각턱의 경우 머리를 묶거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시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얼굴형에 따른 스타일링의 폭이 좁아지게 된다.

각진 얼굴형은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면서 스타일링의 폭이 좁아지게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피하고 싶은 얼굴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각턱 수술을 통해 얼굴 하관의 사이즈를 줄여 갸름한 얼굴선을 만들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의료진들은 무작정 뼈를 깎는 수술적인 방법만을 선택해서 각진 얼굴형의 콤플렉스를 극복하려는 것 보다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의 각진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 받고,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자칫 원인에 맞지 않는 방법을 선택할 경우 노력에 비해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각진 얼굴은 골격이 원인인 경우도 있지만, 음식을 씹거나 말할 때 사용되는 턱 근육인 교근이 발달해서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다.

딱딱한 음식을 자주 씹는 경우, 이갈이∙이 악물기 습관이 있는 경우, 턱을 괴는 경우 등의 생활 습관으로 인해 사각턱처럼 보이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굳이 무리하게 뼈를 깎을 필요 없이 교근축소술을 통해 근육만 줄여줘도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교근축소술은 입 안으로 접근해 주요 신경은 그대로 놔둔 채 교근을 발달시키는 신경만을 선택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재발률과 부작용 우려가 적어 안전하게 꿈꾸던 얼굴형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술시간이 30분 내외로 짧고, 빠른 회복과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우리성형외과 임평진 원장은 "교근축소술의 원리는 간단하지만 얼굴의 신경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신경을 정확하게 차단해야 한다"며 "근육의 주 신경뿐만 아니라 잔신경까지 모두 차단해야 재발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고난도의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