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RSNA 2016서 첨단 영상의학 솔루션 제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6-11-28 12:37:34
  • ‘아이콘 스펙트럴 CT’ 등 다양한 이미징 장비 소개

필립스 '아이콘 스펙트럴 CT'(IQon Spectral CT)
필립스가 내달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제102회 북미영상의학회’(RSNA 2016)에 참가해 최첨단 영상의학 솔루션을 제시한다.

영상진단 장비 부문에서는 ‘아이콘 스펙트럴 CT’(IQon Spectral CT)를 소개한다.

이 장비는 기존 CT와 같은 촬영 방법으로 단 한 번만 스캔해도 일반 CT 영상과 인체 내부 조직의 구성 물질 정보를 담은 스펙트럴 데이터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사전에 계획하지 않아도 CT 촬영 후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불러와 스펙트럴 영상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

필립스는 또한 신경 질환 진단에 특화된 MR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팩을 처음 공개한다.

필립스 디지털 MRI 솔루션 인제니아(Ingenia) CX3.0T 등과 연동되는 이 팩은 ▲블랙 블러드 이미징(Black Blood Imaging) ▲4D트랜스(4D Trance) ▲멀티밴드 센스(MultiBand SENSE)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가운데 블랙블러드 이미징은 혈액 신호를 줄여 고해상도 3D 뇌 영상 구현하고 이를 통해 혈관 협착이나 벽의 이상 유무를 정확하게 보여준다.

또 4D 트랜스는 조영제 없이도 뇌혈관의 해부학 정보와 다이나믹 혈류 역학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멀티밴드 센스는 기능적 MRI 검사에서 뇌의 여러 단면을 동시에 얻어 다양한 신경 부위 기능 검사를 지원한다.

필립스 진단 및 치료사업부문 로버트 카셀라(Robert Casella) CEO는 “질병의 조기 진단 및 적절한 치료 방향 설정에 있어 영상의학은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필립스는 첨단 영상의학 솔루션에 빅데이터 기반 인포매틱스 기술까지 접목해 의료진의 정확한 임상적 의사 결정을 돕고 처음에 정확한(first-time-right) 진단을 내리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