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김봉옥 교수, 국제키비탄 부총재 취임

이창진
발행날짜: 2017-02-17 10:42:16
  • 한국본부 한밭클럽 회장 역임 "지역사회 봉사, 재활과 복지 추진"

충남대병원(원장 송민호)은 17일 "재활의학과 김봉옥 교수(전 병원장)이16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42차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정기총회에서 부총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김봉옥 교수.
또한 재활의학과 복수경 교수는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산하 한밭클럽(회장 송병두)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에 헌신적으로 봉사하여 제42차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정기총회에서 모범 회원 표창을 받았다.

키비탄은 'citizenship'을 뜻하는 라틴어의 CIVITAS에서 나온 말로 선량한 시민정신을 함양하여 건전한 시민사회를 건설하자는 뜻이다.

1920년 미국에서 창설되어 현재 20여개국 2500여개의 클럽이 활동하고 있다.

부총재로 취임한 김봉옥 교수는 2011년 9월 28일 대전지역 의료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한밭클럽을 창립하고, 2016년 12월까지 회장으로 재임했다.

특히 장애아동의 재활의료 뿐만 아니라 대전지역 재활의학전문의들이 참여하는 재능 기부팀을 조직해 대전광역시교육청 장애학생의 치료지원 사업에 필요한 진단평가, 선정, 누가기록 평가 및 심층평가를 시행, 양질의 치료지원이 제공되도록 현장인력을 교육함으로써 대전 특수 교육지원에 기여했다.

김봉옥 교수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함으로써 훌륭한 시민이 되고자 하는 신조를 가지고 장애 아동의 재활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며 취임 소감을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