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병원 이한철 교수-(주)에스엔지바이오텍 공동연구

희소 의료기기란 국내에 대상 질환자 수가 적고 용도상 특별한 효용가치를 갖고 있어 의료 및 임상적 유효성을 확보한 의료기기다.
FSG는 대동맥 박리증이나 대동맥류, 외상성 대동맥 손상에 따른 합병증으로 외과적 시술이 불가능한 질환 중 좌측쇄골하 동맥과 경동맥에서 대동맥 병변까지 거리가 좁은 질환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의료기기이다.
FSG 공동 연구에 참여한 ㈜에스엔지바이오텍은 의료기기 제조 전문 기업으로 의료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비혈관 스텐트 제조 기술로 관련 제품 국내 판매· 해외 수출을 하고 있다.
부산대병원에서는 이한철 교수와 말기 심부전 및 심장이식 전공 이혜원 교수를 비롯한 순환기내과 전문인력이 연구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부산대학교 '대학 산학연 연구단지 조성사업(URP)'은 산학융합 공동 R&D 기초 연구 지원을 통해 처음으로 제품화에 성공하면서 향후 심부전 승모판막 역류, 삼첨 판막역류 등에 적용이 가능한 판막시술장비 개발할 예정이다.
또 하지허혈과 당뇨족 환자에 사용가능한 생체흡수 혈관 스텐트, 말기 심부전 환자를 위한 인공심장 등의 개발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지원 주력할 계획이다.
연구지원 문의: 부산대학교 URP 사업단(부산대병원 융합의학연구원동 건물 1층, 051-253-3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