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요·해외시장 진출에 따른 2,000억 규모 생산시설 증축

16일 진행된 착공식에는 회사 관계자를 비롯해 김관성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김철래 강릉시 부시장, 조영돈 강릉시 의회 의장 등의 내빈이 참석하여, 회사의 성장과 안전하고 성공적인 공장 완공을 기원했다.
총 3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약 1만 2천여 ㎡ 규모로 건설될 이번 신축 공장은 내년 하반기 중 완공될 전망이며, GMP 인증 절차를 거쳐 오는 2018년 말부터 현 조직재생 의약품, 의료기기의 생산 확대는 물론 PN관절강주사제, HA filler, derma-cosmetics 등 의료기기 및 화장품 등 다양한 신제품을 생산하게 된다.
또한 이번 신축 공장에는 EU-GMP 수준의 의약품 제조시설을 갖추게 되며 지분 보유중인 스웨덴 Promore사와 공동개발 PXL01(유착방지제) 제품을 생산하여 국내는 물론 유럽 등 해외시장에도 공급할 계획이다.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정상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당사는 동해안으로 회귀하는 어족 자원인 연어를 이용하여 제품화를 이루어 낸 국내 유일의 해양 바이오 제약회사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이번 공장 증축으로 생산성 및 품질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작년 중국 식약처의 인허가를 획득한 디셀 류 화장품의 수출 증대에 신속 대응하고 나아가 보다 다양한 시장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폭넓은 사업 확장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당사의 기업 목표인 항노화 및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토탈헬스케어회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강릉과학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영동지방 최초의 제약회사이자 2015년 코스닥 등록업체로서 조직재생 활성물질 PDRN® 성분의 의약품 리쥬비넥스 주사를 비롯해, PN 성분 의료기기 리쥬란 힐러, c-PDRN® 성분 화장품 리쥬란 코스메틱 등 다양한 품목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