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 유지?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 관리하자"

박양명
발행날짜: 2017-10-08 12:09:13
  • 신간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 등 세가지 만으로 젊고 건강해질 수 있다?

대학병원 교수가 호르몬 건강법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그 주인공은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 · 당뇨병센터 안철우 센터장.

안 교수는 호르몬이 무엇이며 젊고 건강한 몸을 가지기 위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담은 '젊음은 나이가 아니라 호르몬이 만든다(비타북스, 1만3800원)'을 발간했다.

책에는 특히 안 교수가 직접 고안한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도 들어있다.

3대 호르몬 3주 관리 프로그램은 인슐린, 성장 호르몬, 멜라토닌을 집중 관리하는 것이다. 1주차에는 인슐린 호르몬을 관리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식단 관리법, 2주차에는 근력을 키워 성장 호르몬 분비량을 촉진하는 운동법, 3주차에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바꾸는 법을 알려준다.

이처럼 3가지 호르몬을 3가지 수칙에 맞춰 잘 관리하면 몸속 호르몬 균형이 맞춰져 젊음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게 안 교수의 지론.

안 교수는 "호르몬은 우리몸의 실세이자 젊음과 건강의 비밀병기"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호르몬의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