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료기기 허가 ‘일회용 질 세정기’
김준호 클래식은 대한민국 최초로 국제보디빌딩연맹(IFBB) PRO 카드를 획득한 보디빌딩계 살아있는 전설 김준호 선수 이름으로 개최하는 보디빌딩 대회.
웨트러스트는 이번 대회에서 식약처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일회용 질 세정기 ‘인클리어’를 소개했다.
인클리어는 화장품으로 분류돼 외음부에만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제품과 달리 제품 내용물이 담긴 유선형 어플리케이터를 질 안에 직접 삽입해 세정 효과가 있는 겔(gel)을 주입할 수 있도록 의료기기로 허가받았다.
특히 식약처 우수 의료기기 제조·품질관리 기준에 부합해 안전성을 확보한 것은 물론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세포독성 시험과 질 점막 자극시험 등 7가지 테스트도 통과했다.
웨트러스트 이성호 이사는 “운동을 즐기는 여성들이 입는 레깅스 같은 꽉 끼는 운동복은 하복부 전체를 압박하고 혈액 순환과 통풍을 방해해 외음부 가려움증이나 질염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인클리어 등 웨트러스트 제품들이 활동적인 여성의 Y존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웨트러스트는 이날 행사에서 인클리어와 함께 ▲티트리 페미닌 폼워시 ▲티트리 여성청결티슈 ▲페미닌 미스트 폴리글루타믹애씨드 등 다양한 페미닌 케어 제품을 참가한 모든 여성 보디빌더 선수와 관람객에게 제공했다.
이 회사는 국제여성영화제, 대학교 축제, 옥타곤 클럽 파티, 연극,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며 여성 페미닌 케어 필요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