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박성환 교수, 류마티스학회 이사장 선출

발행날짜: 2018-07-04 10:08:40
  • "국제 심포지엄 지속적 개최 및 임상 진료지침 마련할 것"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박성환 교수가 최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 된 대한류마티스학회 38차 춘계학술대회‧12차 국제심포지엄, 30차 정기총회에서 제 7대 이사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18년 5월부터 2년이다.

류마티스학회는 류마티스학의 발전과 류마티스 질환의 예방, 치료, 교육 관리 및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회원 및 관련 학회 상호간의 학술 교류를 도모함을 목적으로 한다.

박성환 교수는 “글로벌 시대에 맞춰 학회의 국제 심포지움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류마티스학회지의 SCI 등재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한 연구 활동 활성화와 임상 진료지침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1987년 가톨릭의대를 졸업했으며 1996년부터 서울성모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로 근무를 시작했다. 현재 가톨릭의대 가톨릭류마티스연구센터소장, 서울성모병원 내과 과장 · 병원 원의, 보건복지부 쇼그렌증후군 중개연구센터장, 관절면역 질환 유효성평가센터장 등을 맡고 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