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헬스케어특위 테라젠이텍스 방문

정희석
발행날짜: 2018-08-24 11:56:51
  • 유전체산업 시장 동향 및 정책 건의 청취

테라젠이텍스(대표이사 황태순)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헬스케어특별위원회 위원 및 관련 정부부처 인사 일행이 지난 23일 경기도 광교테크노밸리 내 자사 바이오연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헬스케어특위 일행은 황태순 테라젠이텍스 대표로부터 유전체 산업에 대한 개요와 현황, 관련 제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유전체실험실 등 연구시설을 시찰했다.

이어 헬스케어특위 위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 정부 관계자들은 디지털 헬스케어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장 동향 및 정책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 자리에서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빅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비의료기관의 개인유전체 검사 확대 및 별도 데이터 관리체계 운영 등 헬스케어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테라젠이텍스 황태순 대표는 지난해 12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헬스케어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돼 국가 4차 산업 기반 마련을 위한 미래 헬스케어 추진전략 수립에 일조하고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