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작고 정교한 귓속형 보청기 ‘비르토 B-티타늄’ 업그레이드

정희석
발행날짜: 2018-09-04 15:20:15
  • 포낙 ‘티타늄 핏가이드’ 적용…보청기 착용 깊이 확인

'비르토 B-티타늄' 업그레이드 버전 및 귓본 채취 도구 '티타늄 핏가이드'(TFG)
글로벌 청각 전문기업 소노바(sonova) 그룹 리딩 브랜드 ‘포낙(phonak) 보청기’가 더 작고 정교해진 티타늄 소재 귓속형 보청기 ‘비르토 B-티타늄’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인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은 새롭게 개발한 귓본 채취 도구 ‘티타늄 핏가이드’(Titanium FitGuide·TFG)를 통해 착용자가 원하는 정도의 깊이까지 편안하게 삽입할 수 있는 귓속형 보청기 제작이 가능하다.

귓속형 보청기는 외이도에 삽입해 눈에 잘 띄지 않는 형태로 제작 시 개인마다 각기 다르게 생긴 외이도 굴곡·면적 등과 말하기·씹기와 같은 일상생활에서 행동으로 인한 외이도 움직임 범위 확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티타늄 핏가이드는 양 끝의 M·P리시버와 가운데 막대 부분 눈금표를 통해 보청기를 귓속에 삽입할 수 있는 최소 공간을 확인해 기존 귓본 채취 시 외이도 내 움직임 오차 범위를 완전히 확인하기 어려운 점을 해결했다.

착용자는 이를 통해 기존보다 평균 2.5mm 더 깊게 보청기를 착용할 수 있으며 실제 착용 시 보청기가 얼마나 깊게 들어가는지와 편안함 정도를 예상할 수 있다.

더불어 비르토 B-티타늄 업그레이드 버전은 기존 자사 제품 대비 50% 더 얇아진 쉘과 60% 더 작은 칩셋 크기로 전체 크기를 최대 26%까지 줄였다.

또 티타늄 소재의 특징인 가볍고 단단한 성질과 물과 먼지에 강한 IP68 등급을 통해 높은 착용 만족도를 자랑한다.

모듈 컬러도 기존 블랙 외에 피부색과 비슷한 코코아·핑크 컬러를 새롭게 추가해 보청기 노출 부담을 줄이고 선택의 폭을 넓혔다.

소노바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더 작은 사이즈와 실제 착용 시 보청기가 얼마나 보이는지 정확한 정도를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며 “보청기를 처음 착용해 노출에 대한 부담이 있거나 협착 또는 붕괴된 외이도를 가진 고객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비르토 B-티타늄 업그레이드 버전은 9월 중순부터 전국 포낙 보청기 전문센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까운 전문센터는 포낙 보청기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