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 셀링, 아마존 입접 사업 설명회 개최

정희석
발행날짜: 2018-09-14 09:09:25
  • 국내 중소기업 미국 소비재시장 진출 전략 소개

아마존 글로벌 셀링(Amazon Global Selling)이 대구경북 코트라(KOTRA)지원단과 공동으로 지난 13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 엑스코 아이리스홀에서 미국 아마존 입점 사업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세계 최대시장이자 올해 고성장이 예상되는 미국 소비재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대구경북 기업들을 대상으로 추진하는 사업인 아마존 입점 과정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박준모 대표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을 통해 많은 국내 브랜드와 셀러들이 해외 진출 어려움을 극복하고 전 세계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앞으로도 한국 셀러들의 상품을 해외에 판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매출 증대, 전 세계로의 고객 확대, 마켓플레이스 확장, 브랜드 인지도 증가 등 비즈니스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입점 사업 설명회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대구경북 KOTRA 지원단이 함께 진행하는 아마존 입점 과정 지원 프로그램 첫 설명회로 열렸다.

총 3차 설명회로 구성된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셀러들을 위한 가이드라인으로서 아마존 입점에 관한 충분한 배경지식을 제공한다.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대구경북 KOTRA 지원단은 올해 내 나머지 설명회들도 진행해 미국 아마존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입점 사업 설명회에는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임직원들이 직접 섹션에 참여해 폭넓은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아마존이 혁신을 통해 어떻게 전 세계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했는지 ▶아마존 글로벌 셀링이 어떻게 해외 시장으로의 확장을 돕는지 ▶한국 기업들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절차는 무엇인지 ▶한국 기업들에게 제안하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서의 성공 전략은 무엇인지 등 아마존 입점 사업 전반에 관한 것이었다.

황기상 KOTRA 대구경북지원단장은 “이번 입점 사업 설명회가 대구·경북 중소기업의 미국 소비재시장 진출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 아마존 글로벌 셀링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대구·경북지역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