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 산청한방약초축제서 체험존 운영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4년 연속 최우수 문화관광축제인 산청한방약초축제는 행사 기간 10일 동안 약 28만명이 방문하는 한편 약초·농특산물장터에서만 16억원치가 판매되어 기록을 남겼다.
옴니씨앤에스는 이번 축제에서 국내 최초로 뇌파와 맥파 등 생체신호를 활용한 정신건강관리 솔루션 ‘옴니핏’ 체험존을 구성했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옴니핏 대표 제품인 옴니핏 마인드케어, 옴니핏 VR, 옴니핏 브레인 등을 체험하며 스트레스 및 누적피로도, 두뇌건강 상태 등을 진단받고 힐링 콘텐츠를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옴니핏은 스트레스 및 두뇌 건강관리를 위해 측정, 진단, 처방, 훈련으로 이어지는 원스톱 정신건강관리 솔루션.
지난해 말부터 대표 제품군인 옴니핏 마인드케어, 옴니핏 링, 옴니핏 VR 등을 국내 출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을 비롯해 학교, 은행, 복지서비스 제공 기업 등 다양한 기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본 중동 북미 등 해외 여러 기업체에서도 직원들을 위한 정신건강관리 솔루션으로 주목하고 있다.
옴니씨앤에스는 일상적인 정신건강관리가 필요한 감정노동자 등 직업군부터 학생, 주부 등 일반인까지 활용범위를 보다 넓혀 본격적인 정신건강관리 대중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현재 옴니핏 마인드케어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 금천구, 대구 및 경산시, 보건소, 학교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일반 기업체들에 도입돼 정신건강관리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최근 일본 중국 진출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