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브이엠, 주주가치 제고 50억 규모 자사주 매입

정희석
발행날짜: 2018-12-12 09:01:37
  • 자사주 17만1821주, 내년 3월 11일까지 순차 매입

의약품 자동 조제 및 자동화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이 주가 안정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를 매입키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이브이엠이 매입하는 자사주 수량은 17만1821주이며 매입 금액은 50억원에 달한다.

취득 예상 기간은 이달 12일부터 2019년 3월 11일까지다.

제이브이엠은 장기적 관점에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심도 있게 검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그룹 계열사인 제이브이엠은 의약품 자동 조제 및 자동화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확보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세계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유럽 최대 조제 공장형 약국에 입점한 신제품 NSP를 비롯해 전자동 약품 관리 시스템 ‘인티팜(INTIpharm)’, 전자동 정제 분류·포장 시스템 ‘ATDPS’ 등 주력 제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국내는 한미약품 계열사이자 약국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이 전국 약국 및 병원 판매를 전담하고 있으며 국내시장 점유율은 약 88%에 이르고 있다.

제이브이엠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및 국내 영업 등을 한미약품그룹과 함께 공격적으로 진행 중”이라며 “의약품 자동 조제 및 자동화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맞물려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직전 분기는 태풍 등 영향으로 일부 해외 수출 물량 선적이 연기되는 등 일시적 요인이 반영됐었다”면서 “올 4분기와 내년에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