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광주지원, 종합병원 '맞춤형 컨설팅' 실시

발행날짜: 2019-03-12 17:30:28
  • 심사, 평가에 더해 DUR 및 포괄수가제도 등 종합정보 제공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은 12일 관내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심사, 평가 등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종합병원 '맞춤형 현장 컨설팅'은 2017년 종합병원 심사가 지원으로 이관된 이후 광주지원에서는 처음 실시하는 서비스다.

이번 현장 컨설팅 주요내용은 ▲개별 종합병원에 대한 청구와 심사 분석정보 ▲민원 제기와 처리 방향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정보 ▲의약품 안전사용 서비스(DUR) ▲포괄수가 제도(DRG) ▲기획 현지조사 항목 등 종합적인 정보제공이다.

특히 광주지원은 2018년 9월 신규개설 병원을 대상으로 개원 초기 청구방법부터 심사 및 평가정보 등 요양기관 중심의 맞춤형정보를 제공해 요양기관 만족도 향상을 이끌어 올해 종합병원으로 확대 실시했다.

윤순희 광주지원장은 "그간 병원 현장 컨설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각종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하고, 문제점 진단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의료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요양기관과의 진정한 소통과 공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