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의대 김신곤 교수 통일보건의료학회 이사장 선임

발행날짜: 2019-08-26 12:15:25
  • 한반도건강공동체 목표 지향...9월부터 2년간 임기 수행

고려의대 김신곤 내과 교수가 통일보건의료학회 이사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9월부터 2년 간이다.

고려의대 김신곤 교수
26일 고려의대에 따르면, 2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김신곤 교수는 전우택 초대 이사장(연세의대 정신건강의학과)의 뒤를 이어 오는 9월부터 2년간 이사장 직을 수행할 예정이다.

통일보건의료학회는 한반도건강공동체를 목표를 의학·보건학·치의학·한의학·약학·간호학·의공학 등 다양한 학제의 연구와 학술 교류의 플랫폼을 표방하며 2014년에 창립했다.

김신곤 신임 이사장은 통일보건의료전문가로 고려대 대학원 통일보건의학협동과정 교수, 통일보건의료학회 학술이사,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 상임이사,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비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해왔다.

특히 2008년부터 북한이탈주민 무료검진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매우 독특한 동일민족의 이주민 코호트(NORNS)를 구축했으며, 국제저널에 관련 연구성과를 꾸준히 발표해오고 있다.

또한 당뇨병, 내분비전문가로 고려대 안암병원 내분비내과장, 당뇨센터장, 임상시험센터장, 대한내분비학회 학술이사, Seoul International Congress of Endocrinology and Metabolism (SICEM) 2017-2018 프로그램 조직위원장, 대한당뇨병학회 무임소이사로 일해왔으며, 현재는 대한내분비학회 희귀질환연구회장, 대한당뇨병학회 기획이사, Nature 자매지인 Scientific Reports 편집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