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영상분석 솔루션 ‘에이뷰’ 전시

정희석
발행날짜: 2019-09-19 16:41:18
  • KCR 2019 참가…폐 영상분석 ‘에이뷰 메트릭’ 시연

의료 영상 소프트웨어기업 코어라인소프트(대표이사 김진국 최정필)가 이달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75차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 2019)에서 웹 브라우저를 통해 영상 조회·분석이 가능한 ‘에이뷰’(AVIEW) 시리즈를 선보였다.

19일 코어라인소프트에 따르면, 에이뷰는 클라우드 기반 새로운 클라이언트 서비스가 가능한 솔루션으로 스토리지 비용까지 크게 줄일 수 있다.

앞서 2017년·2018년 폐암 검진 국가 시범사업에서 사용했던 에이뷰는 ▲모델러 ▲리서치 ▲스크리닝 ▲메트릭 프로그램과 연동해 활용할 수 있다.

특히 KCR 2019에서는 국가 암 검진 질 관리 사업에서 공식 소프트웨어로 선정된 ‘에이뷰 스크리닝’(AVIEW Screening)을 만날 수 있다.

에이뷰 스크리닝은 국립암센터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광양사랑병원 부안성모병원 등 폐암 검진 지정 의료기관 등에서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밖에 폐 영상 분석 솔루션 ‘에이뷰 메트릭’(AVIEW Metric)을 시연하는 한편 효율적인 3D 프린팅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3D 프린팅 플랫폼 ‘메디3D’를 공개했다.

회사 관계자는 “코어라인소프트는 한국형 AI 정밀의료솔루션 ‘닥터 앤서’(Dr. Answer) 사업을 통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심장질환으로 확대 발전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한 번의 흉부 CT 촬영으로 다양한 폐질환·심혈관질환·대사증후군 등을 동시에 자동 검사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