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정희석
발행날짜: 2020-01-15 18:55:01
  • 오송재단, 1월 말 공모…연간 5억원 지원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오송재단·이사장 박구선)은 15일 오후 3시 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충청북도에서 위탁 받아 오송재단에서 전담 운영 중으로 의료기기산업 유망 품목과 수입 의존율이 높은 아이템 국산화를 위해 개발제품 R&D 프로세스 단계별 맞춤형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사업에 선정된 도내 의료기기업체는 연간 5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날 설명회에는 충청북도를 비롯해 도내 의료기기업체 CEO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4P(Predictive·예측) (Preventive·예방) (Personalized·개인) (Participation·참여) 중심 의료기기 헬스케어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최근 급성장 중인 체외진단의료기기(기구·기계·시약)를 지원 사업에 추가해 체외진단분야 기술개발 선점을 통한 충북도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계획이다.

2020년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 공모는 1월 말부터 진행 예정이며 대학·연구기관·병원 등은 도내 의료기기업체와 공동연구로 참여 가능하다.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은 “재단 내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 애로기술 해결과 신제품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의료기기업체 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지원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의료기기 신제품 기술개발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송재단 홈페이지(http://www.kbiohealth.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