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나이티드제약, '2020 미래 행복 대상' 복지부장관상

발행날짜: 2020-05-27 11:40:01
  • 우수 의약품 개발과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 건강에 기여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쿠키뉴스와 쿠키건강TV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한 '2020 미래 행복 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26일 열린 '미래 행복 대상'은 생활 환경개선과 국민건강 기여, 여성 대표성 제고 등 우리 사회 생활 전반에서 각 분야에 공헌한 기업과 기관, 개인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왼쪽)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우수한 의약품 개발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오랜 기간 국민 건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외국 제약사로부터 품목 도입을 지양하고 대부분 품목을 자체 연구개발해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의학적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개량신약의 유형과 제형을 선정해 개발에 몰두했다. 이를 통해 복약편리성을 높인 다수의 개량신약 개발에 성공했다.

독자 기술로 개발한 의약품으로 국민의 육체 건강을 지킬 뿐만 아니라, 음악과 교육, 전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국민들의 마음 건강까지 치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회사 대표로 수상한 김태식 전무는 "국민 건강을 위해 꾸준히 의약품 개발과 사회 공헌 활동에 일조한 결과, 오늘 가치 있는 상을 받게 됐다"면서, "최근 코로나 사태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데, 앞으로도 우수한 의약품을 만들어 국민 건강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