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닥터 단감의 만화정신의학

발행날짜: 2021-03-23 09:00:18
  • 삼성서울병원 이식외과 유진수 조교수

삼성서울병원 이식외과 유진수 조교수가 '만화로 배우는 닥터 단감의 의학 이야기' 세 번째 을 발간했다.

은 총 18파트(236쪽)으로 구성됐으며 정신의학신문 편집인이자 창간인인 광화문숲정신건강의학과 정정엽 원장이 기획, 민트정신건강의학과 조장원 원장이 감수하고 유진수 조교수가 만화로 그렸다.

이 책은 정신의학 영역에서 다루는 48개 질환에 대한 원인, 증상, 진단 방법, 치료 그리고 뇌에 대한 이야기로 현재까지 정립된 정신의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만화 에피소드를 담았다.

저자인 유교수는 본인이 종사하고 있는 간암, 장기이식 영역과는 다르지만 "많은 환자들이 크고 작은 정신적인 스트레스 요인에 따른 괴로움에 시달리고 있는데 암환자와 이식환자들도 예외가 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정신적인 요인에서 오는 아픔이 어떻게 사람들을 힘들게 하는지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인과 모든 의료인들에게는 크고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서적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교수는 지난해 [닥터 단감의 의학이야기 1,2] 두 권의 단행본을 출간했으며, 2017년부터 매주 월요일 동아일보 건강면 ‘만화 그리는 의사들’ 코너에 ‘닥터 단감’ 캐릭터를 통해 네 컷 틀 만화로 연재중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