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그룹, 데스크톱 가상화 PC 구축 협약 체결

이창진
발행날짜: 2021-06-18 11:09:23
  • 엔컴퓨팅과 친환경 경영 실천-박진식 이사장 "병원 효율성 증대 기대"

세종병원그룹(부천세종병원•인천세종병원•부천시립노인복지시설, 이사장 박진식)은 지난 17일 클라우드 컴퓨팅 및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엔컴퓨팅(한국본사 대표이사 이오행)과 친환경 데스크톱 가상화 PC 인프라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병원그룹 박진식 이사장(왼쪽)과 엔컴퓨팅 대표이사 협약식 모습.
세종병원그룹이 본격적인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즉, 지속가능경영을 알림과 동시에 환경문제, 에너지소비 문제 등을 해소하고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세종병원그룹은 엔컴퓨팅 VDI 솔루션의 효율적인 운영과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함은 물론 확대 적용을 진행한다. 엔컴퓨팅은 자사 VDI 솔루션베르디(VERDE)를 병원에 준비된 서버에 안정적으로 구축하고, 전용 단말장치인 씬클라이언트(RX420)를 제공하며, 기술 지원 및 운영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이오행 대표이사는 "국내 최고 세종병원그룹과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라며 "정부, 교육부, 국방부 등 다양한 분야에 VDI 솔루션을 공급해왔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종병원그룹에 최적의 친환경 데스크톱 가상화 PC 인프라 운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진식 이사장은 "에너지 절약, 기술의 보안성, 업무의 생산성과 확장성, 연속성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전문기업인 엔컴퓨팅과의 협약을 계기로 친환경 근무환경을 통한 병원 전반의 운영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며 본격적으로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