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텍, 입사지원 직무 구분 없앤 파격 채용 방식 눈길

발행날짜: 2021-10-15 14:02:03
  • 바텍과 레이언스 포함 2022년도 공개채용 새로운 시도

바텍과 레이언스를 계열사로 둔 바텍 네트웍스가 자기소개서는 물론 직무 구분도 없앤 파격 채용 방식을 도입해 주목된다.

바텍 네트웍스는 15일 계열사별 2022년도 대졸 신입 사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바텍 네트웍스는 바텍과 레이언스 2개 상장사를 포함 총 8개 국내 계열사와 24개 해외법인을 토대로 100개국 대리점 판매망을 보유한 헬스케어 그룹.

이번 바텍 네트웍스 신입 공개 채용은 속 보이는 공채라는 컨셉 아래 '자유직군'이라는 새로운 전형으로 진행된다.

자유직군은 지정된 직무에 지원하는 일반 전형에서 벗어나 지원자 역량과 경험을 중심으로 검토하고 채용하는 특별 전형. 자유직군 최종 합격자는 채용절차를 통해 파악된 지원자 강점과 역량을 토대로 적합한 직무로 배치받게 된다.

이에 따라 바텍은 지원자들이 작성하기 어려워하는 지원동기나 입사 후 포부 등을 자소서 항목에서 과감히 배제했다.

바텍 네트웍스 관계자는 "자유직군 전형은 지원자에게 기업을 잘 들여다보고 직무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겠다는 바텍 네트웍스의 의지가 반영돼있다"며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지원자들의 경우 다양한 기업 직무에 대한 정보가 적고 자신에게 맞는 직무을 선택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배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채용의 고 전했다. 자세한 정보는 바텍 네트웍스 채용 홈페이지 및 리쿠르팅 사이트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 누구나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오는 10월 15일부터 10월 2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vatech.co.kr)에 접속해 지원 가능하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