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칼타임즈, 지난해 이어 두번째 공모전 진행…대상 300만원
영상·웹툰·카드뉴스 형태로 제출…6월 27일~8월 7일 접수
의과대학교와 의학전문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보건의료 전문매체인 메디칼타임즈(www.medicaltimes.com)는 보건부지부, 대한의사협회,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가 후원하고 글로벌 제약사 암젠코리아가 협찬하는 제2회 메디칼타임즈 의대생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래 의사가 될 의대생에게 의사로 산다는 것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맞춰 변화하는 의대생의 문화를 짚어보고자 기획했다.
공모전 상금은 총 1700만원으로 대상 한작품에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3작품에는 각 200만원, 우수상 5작품에는 각 100만원, 장려상 6작품에는 각 5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주제는 ▲대한민국에서 의사로 산다는 것 ▲병원 현장실습 이야기 ▲의대생이 꿈꾸는 의료제도 ▲의대 생활을 잘하는 꿀팁 ▲나의 미래 미리보기 ▲질병 및 건강 인식도 제고 및 건강관리 중요성을 위한 꿀팁 등 크게 6가지다.
팀 단위로 공모 가능하며, 팀 구성은 4인 이내로 해야 한다. 다작 응모일 때는 주제 당 1개의 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제출 형식은 영상과 웹툰, 카드뉴스(PPT 형식) 중 선택해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medicaltimes.com/Main/contes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영상은 3분 이내 200MB 미만의 분량을 지켜야 한다. 휴대전화 촬영으로도 공모가 가능하다. 해상도는 1920*1080(HD) 이상이어야 한다.
웹툰은 8컷 이상의 단편으로 스토리상 완결된 작품이어야 한다. 용량은 20MB 미만이어야 하며 크기는 가로 690px, 해상도는 300dpi 이상의 jpg 또는 jpge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카드뉴스는 파워포인트 30장 이내로 완성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7일(월)부터 8월 7일(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8월 22일(월)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은 8월 26일(금) 메디칼타임즈 본사에서 실시한다.
메디칼타임즈 이정석 대표는 "평소 의과대학의 빡빡한 일정을 고려해 방학시즌에 맞춰 공모전을 진행하는 만큼 전국 의대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재기발랄하고 신선한 콘텐츠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