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AI 기반 안저 영상 판독 기술 미국 특허 등록

발행날짜: 2023-06-21 13:36:24
  • '뷰노메드 펀더스 AI' 관련 기술 현지 특허 등록 완료
    미국 의료 산업 내 연이은 인공지능 기술 특허 선점

뷰노(대표 이예하)는 의료진의 인공지능 기반 안저(Fundus) 영상 판독을 위한 핵심 기술인 '피검체에 대한 안저 영상의 판독을 지원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장치'가 미국에서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미국 특허 등록이 결정된 기술은 뷰노의 AI 기반 안저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와 관련된 것이다.해당 기술은 국내와 일본에서도 특허로 등록된 바 있다.

뷰노의 기술은 안구의 뒷부분을 말하는 안저의 해부학적 특성을 고려해 인공지능 기반 안저 영상 판독 시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안저 영상에서 황반의 중심과 시신경 유두의 중심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내고 찾아낸 위치를 기준으로 구획된 각 영역에서 진단 정보를 출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안저 내 구획 분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주요 소견의 위치적 특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뷰노는 최근 핵심 기술에 대한 연이은 미국 특허 등록으로 현지 의료 산업 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특허 선점에 나서고 있다.

실제로 앞서 뷰노는 인공지능 기반 의료영상 분석 시 필요한 기술과 심정지 예측 기술에 대해서도 미국 특허 등록 결정을 받은 바 있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등록 결정을 받은 특허 기술은 안저의 해부학적 특성을 반영해 의료진의 안저 판독을 돕기 위해 필요한 핵심 기술로 뷰노의 연구개발 역량이 집약돼 있다"며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이미 다수의 학술지 및 AI기반 안저 영상 판독 대회서 우수한 임상적 유효성과 경쟁력을 입증한 제품으로 앞으로 영업 및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뷰노는 지난 해 5월 안국약품과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국내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또 해당 제품에 대해 유럽 CE 인증과 더불어 대만과 태국, 싱가포르 등 각국 의료기기 인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관련기사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