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조달제품 선정된 리블레스 물론 3등급 상지재활로봇 전시
에이치로보틱스가 오는 10월 2일부터 10월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4)'에서 조달청 우수조달 제품으로 선정된 리블레스와 3등급 상지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를 소개한다.
리블레스는 로봇기술 기반 재활운동기기와 재활운동을 위한 플랫폼이 함께 제공되는 것이 특징으로 가정에서도 리블레스를 이용해 의료진으로부터 재활운동을 위한 진단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리블레스는 그 독창성과 잠재력을 인정받아 CES 2021과 CES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작년 5개 혁신제품 시범사용 사업 성공 판정으로 '조달청 우수조달품목'에 선정됐다.
특히 올해 7월에는 조달청 혁신제품 수출선도형 시범구매 사업에 선정돼 키르기즈스탄 보건부와 국립병원에 리블레스 제품 20대를 조달하는 실적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리블레스와 함께 출품 예정인 리블레스 플라나는 3등급 상지 재활로봇으로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 MFDS 3등급을 획득한 뒤 광주기독병원 등 다수 의료기관에 설치돼 운영중이다.
또한 리블레스 플라나도 올해 7월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돼 국내 공공 의료 시장에도 정식 진출했다.
에이치로보틱스 관계자는 "글로벌 전시회로 발돋움하고 있는 KHF 전시회에 2년 연속 출품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근 조달청 우수조달 품목 지정으로 제품의 혁신성이 공식적으로 인정된 시점에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