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첵 세계미술대축제’ 성료

강성욱
발행날짜: 2004-11-02 16:18:00
  • 당뇨병 소아·청소년 대상 ‘나의 꿈을 향한 도전’ 주제로

한국로슈진단이 주최한 ‘제2회 아큐-첵 세계미술대축제’ 시상식이 지난 달 30일JW메리어트호텔 호텔에서 열렸다.

한국로슈진단 임영배 상무는 "아이들은 질환을 앓고 있어도 어른 만큼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가 쉽지 않다"며 "로슈진단의 아큐-첵 콘테스트는 전세계적으로 매년 실시되는 행사로 당뇨를 앓고 있는 청소년들이 그림 그리기를 통해 당뇨병에 대한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극복하려는 의지를 가짐과 동시에, 이를 통해 부모와 치료 담당자들이 아이들과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당뇨병학회 오연상 홍보이사는 이 행사에서 "당뇨는 혈당 관리를 철저히 하면 전혀 문제될 게 없다"며, "혈당관리를 철저히 하는 사람은 그 만큼 자기 관리도 잘할 수 있기 때문에, 무슨 일을 하든지 성공할 수 있다"라고 참석자를 격려했다.

이 날 행사의 수상작들은 "아큐-첵 세계 미술대축제" 본부로 보내져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작품들과 겨루게 되며 이에 대한 결과는 11월 '당뇨의 날'에 발표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