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구 진료 긴밀 네트워크 형성, Win-Win 전략

고려대 구로병원(원장 오동주)은 8일, 제성병원(원장 김경준)외 9개 의료기관과 상호우호 증진을 위한 협약식을 4월 7일과 8일 연구동 3층 세미나실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환자의뢰 및 회송, 효율적인 병원간 의료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지역 의료정보화의 극대화 등의 내용을 골자로 체결됐다.
구로병원과 10개 병의원은 앞으로 ▲상호환자 의뢰 및 회송 ▲검사의뢰 및 회신을 통한 환자진료지원 ▲의학정보 및 병원경영정보 교류 ▲ 의료기술자문 및 교육 교류 등 상호 교류시스템을 운영하게 된다.
오동주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의료계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병원간 상호협력을 통해 교육, 연구, 진료 등의 분야에서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오 병원장은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Win-Win 전략을 수립하고 동시에 우리나라의 의료서비스를 한 차원 끌어올리는데 공동으로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서는 협력 병․의원장 소개, 오동주 구로병원장 인사말, 협력병원 조인서 작성, 현판전달식,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고, 협약체결 병원의 목록과 규모는 아래와 같다.
▲강남십자병원(원장 이상엽, 57병상), ▲광명연세병원(원장 이동호, 102병상), ▲신촌연세병원(원장 김영진, 156병상), ▲여수문화병원(원장 문은주, 80병상), ▲제성병원(원장 김경준, 200병상), ▲참사랑병원(원장 김창수, 109병상), ▲미래여성산부인과(원장 한창황 외 2인, 23병상), ▲정다운외과의원(원장 권도성, 15병상), ▲조수용산부인과의원(원장 조수용), ▲현대정형외과의원(원장 강인규, 31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