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병원, 협진병·의원 '만남의 장'

발행날짜: 2005-10-25 09:48:09
  • 소화기 내시경치료 최신지견 소개

지난 21일 열린 병의원 만남의 장 행사에서 순천향대병원 척추센터 이재철교수가 발표를 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병원 진료협력센터(소장 어수택)는 지난 21일 타워호텔 젤코바홀에서 협진병의원 원장 및 관계자와 순천향대병원 심찬섭 병원장을 비롯한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의료협력을 위한 지역사회 병의원과의 만남의 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 나선 척추센터 이재철 교수는 요통(디스크 질환)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30여분 간 최소침습 디스크 수술을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이어 해외여행자 감염예방을 주제로 강연한 감염내과 김태형교수는 “과거에는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감염이 되는 추세였으나 요즘에는 해외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며 “최근 해외 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 병의원에서도 해외 여행시 감염예방을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면 좋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화기병센터 심찬섭 교수는 소화기 내시경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EMR, EISD 등 ‘조기위암의 내시경 수술’을 비롯해 ‘담석 제거 및 쇄석술’, 알콜주입법 및 고주파열치료를 비롯한 간암치료, 자신이 개발한 Shim's Hanaro 스텐트 등을 소개했다.

진료협력센터 어수택 소장은 “늦은 시간까지 시간을 내 줘서 감사하다”며 “협진 병·의원을 위한 진료와 편의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