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의료원 경쟁력 대폭 강화할 것

발행날짜: 2005-12-04 15:41:07
  • 5일, 독립채산제 실시 등 의료 관련 향후 전략 밝혀

영남대학교가 국내 의료시장 개방을 앞두고 의료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영남대학교는 ‘Jump Up! YU-세계로·미래로’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오는 5일 오전 11시 국제관 3층에서 ‘제2창학’을 위한 비전과 전략 선포식을 열고 교육, 연구, 행정, 지역, 의료원 등 총 5개 전략부문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에 따라 영남대는 ▲병동 리노베이션 및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 ▲경영합리화 및 우수인력 유치를 위한 성과급제도 도입 ▲독립채산제 실시 등 혁신을 과감히 수행할 방침이다.

영남대 우동기 총장은 “전 세계적으로 대학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이 시점에서 발 빠른 대응을 하는 대학만이 앞으로 100년의 인류사회를 책임지는 명문대학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며 “영남대는 이제 제2창학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세계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대학으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며 개혁의지를 밝혔다.

우 총장은 “이번 발전 전략을 실현시키는데 필요한 재원마련을 위해 발전기금을 1천억 원으로 늘이고, 재단도 조기에 정상화 하겠다”고 강하게 말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