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 어준선 회장, 다빈치상 수상자 선정

주경준
발행날짜: 2006-09-15 07:59:43
  •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 주관

안국약품 어준선 회장이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가 주관하는 Da Vinci Diamond상 수상자로 최근 선정됐다.

어준선 회장은 향남 제약공단 조성과 함께 KGMP 시설을 통한 우수 의약품
생산기반을 다져 국내 제약산업을 현대화하는데 공헌하고 제15대 국회의원 활동시 자산평가법을 개정, 발의 통과 시키는 등 국가 발전에 주요한 공적이 인정돼 Da Vinci Diamond상을 수상하게 됐다.

어준선 회장은 2005년 미국 ABI 의 ‘컨템퍼러리 후즈 후” 인명록 등재에 이어 다빈치상 선정돼 의약분야를 포함, 사회 전반적인 공헌에 탁월한 성과를 낸 세계적인 지도자로 인정 받게 된 것이다.

한편 1969년 안국약품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우수 의약품 개발, 보급과 83년
장학회를 설립, 인재 양성에 열정을 쏟아붇고 있으며 2001년 '투명한 100대 기업', 2002년 ‘인재경영대상 최우수 기업’, 2003년 '신노사 문화 우수 기업상’, 2005년 서울대 AMP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