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개원20주년 기념행사

발행날짜: 2006-10-27 09:10:04
  • 뇌성마비장애인의 성재활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 마련

국립재활원은 개원20주년을 기념해 국제세미나를 비롯, 학술대회 및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국립재활원은 지난 20년을 되돌아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재활의 국제동향과 장애인복지의 선진화를 모색하기 위한 국제세미나와 학술대회 및 다양한 행사를 실시한다.

국제세미나에서는 Michael Fox Rehabilitation International 회장, 일본국립재활원장, 김용익 청와대 사회정책수석 등의 주제발표가 마련돼 있으며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방안 모색을 위한 전국보건소장세미나, 20년의 재활사업을 평가하고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한 학술대회 등이 각각 진행된다.

또한 뇌성마비장애인의 성문제를 주제로 한 성재활세미나, 자립생활 훈련수료생을 위한 연찬회, 지역주민건강상담도 열린다.

한편, 국립재활원은 1986년 개원해 200병상 규모의 재활병원 운영, 재활훈련, 재활전문요원교육, 연구사업 등을 실시하는 종합재활기관으로서 장애인 복지와 재활에 관련한 업무를 수행해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