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릴리, 홍유석 신임사장 취임

주경준
발행날짜: 2007-02-01 12:17:23
  • 한국인 건강증진과 삶의 질 개선 최선

한국릴리는 1일자로 홍유석(42) 일라이 릴리 전 골다공증 치료제 전세계 마케팅 총괄 책임자를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홍유석 신임사장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졸업 후 미국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에서 MBA를 수료하고 1992년 일라이 릴리에 입사했다.

홍사장은 릴리 미국 본사에서 파이낸셜 애널리스트로 이어 1995년 한국으로 돌아와 신제품 마케팅, 영업 마케팅 총괄 상무 등을 거치며 국내 영업 마케팅 부문에서 탁월한 능력을 인정 받았다. 2003년 다시 미국 본사로 발령을 받은 홍사장은 골다공증 치료제 전세계 마케팅을 총괄하며 글로벌 마케팅 리더로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홍유석 사장은 “한국릴리는 항상 든든한 마음의 고향 같은 곳이었다. 올해는 항암제 알림타와 세계 최초의 골형성 촉진제 포스테오, ADHD 치료제 스트라테라의 국내 출시를 앞둔 만큼 책임이 막중하다고 본다. 한국인들의 건강 증진과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