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퀸박셈' 세계일류상품에 선정

장종원
발행날짜: 2007-08-16 17:05:53
  •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개발,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대표 안상점, www.bernabiotech.co.kr)는 16일 혼합백신 ‘퀸박셈’ 이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2007 상반기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퀸박셈’ 은 소아들이 걸리기 쉬운 5가지 주요 질병인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B형 간염, B형 뇌수막염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5가지 항원을 단일 바이알에 ‘완전 액상’ 형태로 제조해 5가지 질병을 한 번에 접종하는 첨단 혼합백신이다.

지난 2006년에 개발된 '퀸박셈'은 WHO(세계보건기구), UNICEF(국제연합아동기금), PAHO(범미주보건기구) 등 국제 보건기구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 수출되어 전세계 어린이 보건증진을 위해 대량 백신 접종 프로그램에 사용되고 있다.

올해 6월말까지 1천3백만 도즈를 수출, 2007년부터 2009년까지 3년간 UNICEF와 2억3천만불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5년 내 연간 1억만 도즈 이상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안상점 대표는 “퀸박셈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세계적인 기술력으로 한국 제약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일류상품’이란 산업자원부가 수출품목의 다양화 고급화와 미래의 수출동력 창출을 위해 200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