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대문제 대책마련을 위한 공청회'

박진규
발행날짜: 2008-03-09 23:02:33
  • 12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

대한의사협회는 12일 오후 2시 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학대문제 대책마련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는 최근 들어 이슈화 되었던 아동학대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사회적 약자인 여성, 노인 및 외국인 근로자, 국제결혼 여성의 신체적 구타, 부적절한 취급, 유기, 신체적․성적 착취나 가해 등의 학대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공청회 1부에서는 ▲여성인권- 이미경(한국성폭력상담소 소장) ▲이주민의 학대문제에 대하여- 김해성(한국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대표) ▲노인학대 문제 현황 및 심각성- 이종준(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관장) ▲학대 문제에 있어서의 의사의 역할- 안동현(한양의대 정신과 교수) 등이 발표된다.

2부에선 정인과 고려의대 정신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이한영 한인영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왕상한 대한의사협회 법제이사, 배기수 아주의대 소아과 교수가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