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한의대 교수가 국제학회 좌장 맡아

안창욱
발행날짜: 2008-07-14 21:27:26
  • 동서신의학병원 송미연 교수, IBC에 논문도 발표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한방비만체형클리닉 송미연 교수팀은 최근 미국 뉴욕 콜럼비아대학의 비만연구센터에서 개최되는 IBC 2008(8th International Symposium on In-Vivo Body Composition Studies, 국제 체성분연구학회)에서 모두 7개의 초록을 발표했다.

또 송미연 교수는 ‘Body Composition: New Directions’의 좌장을 맡았다.

IBC는 3년에 한번씩 미국, 유럽, 아시아 전역에서 개최되는 학회로 비만과 체성분연구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이 참석했다.

한의대 교수로는 유일하게 참석했으며 한의대 교수가 한의학분야가 아닌 주 의학 분야의 국제학회에서 좌장을 맡은 것은 처음이다.

이와 함께 송미연 교수는 미국 UCLA대학 및 콜럼비아대학에서 한약추출물을 사용한 약침이 비만 치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공동연구를 제안 받아 현재 미국대학들과 공동으로 다기관 임상연구를 준비중이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