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혁신과제 우수부서 경진대회

이창진
발행날짜: 2008-12-24 12:23:39
  • 보험심사팀 등 우수사례 선정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는 23일 원내에서 전직원 대상 '2008 혁신과제 수행우수부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12개의 혁신과제 중 6개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최우수 과제는 보험심사팀의 ‘청구심사 DATA 기재 자동화’로 의료비 청구시 병명, 약품명을 자동 기재하는 전산관리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업무소요시간을 월평균 200시간 이상 절감시키는 등 보험청구량 증가에 따른 추가 인력 소요를 크게 줄인 방안이다.

우수 과제로는 재활의학 클리닉에서 개발한 환자 맞춤형 재활치료시스템이, 장려상에는 연구 및 의료 장비 특성에 따른 별도의 보험 설계로 보험료의 70% 정도 절감하는 등 획기적인 예산 절감의 사례를 발표한 의공학과팀과 폐암센터의 임상경력단계별 종양 간호사 인력개발 프로그램 도입, 연구지원팀의 고객 중심의 연구 관리 안내 전산 시스템 도입 등이 선정됐다.

국립암센터의 혁신과제 경진대회는 각 부서에서 자발적으로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평가하여 결과가 우수한 사례에 대하여 포상하는 대회로 2007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