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이라크 3개의대 초청연수 성료

안창욱
발행날짜: 2009-04-13 22:02:26
  • 2주간 15명 초청해 의료기자재 운용 인력 양성 교육

한림대의료원(이혜란 의료원장)은 최근 ‘이라크 3개 의대 의료기자재 설치·운용 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한림대의료원은 지난 3월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박대원 총재)에서 이라크 보건의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이라크 3개 의대 역량강화 사업’의 PMC(Project Management Consultant) 기관으로 선정돼 연수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2일까지 2주간 의료 기자재 설치 및 운용을 담당할 인력 15명을 초청해 ‘의료 기자재 설치·운용 인력 양성과정’을 실시했다.

의공기사 등 15명으로 구성된 연수단은 안과, 정형외과, 진담검사의학과 등 진료에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을 교육 받았고, 관련 의료기기 업체를 견학했다. 또한 연수생들은 의공학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실습을 통해 의료장비를 설치, 운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체험·습득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무스타파 타우픽 이라크 대사는 “이번 연수단 교육이 이라크 보건의료 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림대의료원과 의료분야에 대한 교류·협력이 양국간 우호 증진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혜란 의료원장은 “한림대의료원의 우수한 능력과 경험 등 보건의료 노하우 전수를 위해 노력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문화를 보여주는 외교관으로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또한 오는 7월에는 의사 및 간호사를 대상으로 초청연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