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9돌 맞은 심평원 "투명성-책임성 강화"

고신정
발행날짜: 2009-07-01 10:08:35
  • 30일 기념식 가져…윤리·녹색경영 기반 지속성장 다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송재성)은 7월1일 창립9주년을 맞아 지난 30일 심평원 강당에서 200여명의 직원과 내·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송재성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2008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일 등은 열정과 창조적 아이디어로 노력한 임직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치하한 뒤 "선진국에서도 부러워하는 훌륭한 의료시스템과 세계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하는 심사-평가 시스템 달성은 우리 국민의 모두의 공"이라고 평가했다.

다만 송 원장은 "낮은 청렴도와 고객만족도 등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다"고 지적하면서 "이는 제도의 투명성과 책임성, 제도의 운영의 공정성과 민주성, 그리고 공개행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 스텐다드에 맞는 경영체계를 구축하는 일도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숙제"라며 "국가경영전략에 발맞춰 우리원의 새로운 발전전략으로서 하반기부터 윤리 및 녹생경영을 추진, 지속성장의 기반을 다져가자"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강보험과 심평원의 발전에 기여한 이들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수여식도 함께 진행돼 고양시약사회 등 6개 단체와 대한의사협회 김미선 보험국장 등 28명이 감사패, 의료수가연구개발단 양옥영차장 등 40여명직원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표창, 신의료기술평가사업본부 이상만 대리 등 80여명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표창을 받았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