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A. 호킨스, 메드트로닉 이사회 의장에

장종원
발행날짜: 2008-07-10 19:19:59
메드트로닉은 최근 연례 주주총회에서 최고경영자(CEO)인 윌리엄 A. 호킨스(William A. Hawkins)를 이사회 의장으로 선출했다.

호킨스 회장은 2002년 메드트로닉 중재적 혈관시술사업부의 최고책임자로 부임하면서 메드트로닉과 인연을 맺었다.

이후 약 3년여 메드트로닉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써 역할을했으며 2007년 8월 최고경영자(CEO)에 올랐다. 메드트로닉 입사 전에 노보스트사(Novoste)의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하였다.

그는 현재 미국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프랫공학대학(Pratt school of Engineering)의 비상근이사이기도 하다.

메드트로닉은 또한 제네럴밀스(General Mills)사의 회장이자 CEO인 켄달 J. 파웰(Kendall J. Powell)을 메드트로닉의 기업지배구조위원회 의장에 선임했다.

콜린스 회장은 1992년에 메드트로닉의 수석부사장으로 부임하였고 1994년에 최고운영책임자(COO, Chief Operating Officer)를 거쳐 2001년에 최고경영자(CEO)로 선출됐다. 이후 2004년부터 2006년까지 미국 의료기기산업협회인 아드바메드(AdvaMed) 회장으로 역임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