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 파라과이 병원 건립 연수교육

안창욱
발행날짜: 2011-09-02 09:24:58
  • 보건의료 관계자 초청해 2주간 경영 노하우 전수

한림대의료원(의료원장 이혜란)은 최근 파라과이 보건의료 관계자를 초청해 병원 운영사례 등 경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8월 22일부터 2주 동안 진행된 이번 연수교육은 한림대의료원이 한국국제협력단과 함께 지난 2009년부터 추진 중인 프로젝트 ‘파라과이 산뻬드로 종합병원 건립사업’의 일환이다.

병원 개원 후 경영을 책임질 Dominga Esther Franco Bareiro 신임 병원장과 Ana Rosa Aquino Gonzalez 의료과장 외에도 Maria Raquel Escobar Argaňa 보건부 차관과 Julio Cesar Borba Vargas 보건부 국장, Rosa C Diaz Q 국제협력국 차석 등 파라과이 정부 관계자가 대거 참가했다.

한림대의료원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07년부터 한국국제협력단의 보건의료 프로젝트에 의료지원사업 수행전문기관(PMC·Project Management Consulting)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연수기간 동안 원무와 의무기록, 약제, IT 부문 등 진료지원 부문과 응급실, 수술실 등 진료부문에 대한 병원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해 파라과이 산뻬드로 종합병원에 맞는 운영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의료원 산하 주요 보직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병원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경영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파라과이 산뻬드로 종합병원 건립사업은 당선자 신분이던 루고 현 대통령이 지난 2008년 6월 방한, 정상회담에서 요청해옴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한림대의료원은 PMC 기관으로서 ▲지원 기자재 목록과 세부사양 작성 ▲기자재 검수 및 관리방안 ▲초청연수 등을 수행했고 앞으로도 ▲프로젝트 전략 및 추진사항 구축과 ▲병원운영 및 관리 업무매뉴얼 작성 ▲현지 워크숍 개최 및 전문교육 실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Aquino Gonzalez Ana Rosa 신임 병원장은 “2주간의 연수교육을 통해 병원 운영관리의 필요성과 기존시설 유지관리 및 활용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했고 병원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위해 전수받은 노하우를 토대로 자체 업무매뉴얼을 제작,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