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민 후보자 "따뜻한 배려의 복지 펼치겠다"

발행날짜: 2011-09-15 11:06:54
  • 국회 인사청문회서 "균형잡힌 시간 견지" 철학 밝혀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임채민 후보자
15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서 임채민 후보자는 "복지부가 원칙 있고 균형잡힌 시각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인사청문회에 앞서 모두 발언에서 임 후보자는 "양극화 심화돼 국민들의 복지수요 증가하고 있어 감당할수 있을지 우려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는 보건복지의 기본적 틀을 빠른 시간에 갖췄지만 복지부 혼자만의 노력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며 의약계의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임 후보자는 "최근 복지의 대한 열린 토론이 열리고 있는 것은 바람직한 일이다"며 "복지부가 원칙 있고 균형잡힌 시각을 갖추기 위해 사회적 논의가 건강한 방향으로 진행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복지 철학에 있어서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우선돼야 한다는 생각을 밝혔다.

임 후보자는 "어려움에 처한 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가장 큰 복지라 생각한다"면서 "따뜻한 마음으로 배려할 수 있는 복지를 하겠다"고 전했다.

임 후보자는 복지부의 역점 과제로 경제발전과 함께 사회 안전망 구축, 의-약계의 균형 잡힌 발전과 서로 융합할 수 있는 복지 정책을 최우선의 목표로 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