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 단양군과 '건강-관광' MOU 체결

발행날짜: 2011-09-26 19:33:06
  • 지역주민 대상 무료진료 등 사회공헌 제공 약속

한양대의료원과 단양군은 지난 23일 단양군청 2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관광 시설이용에 대한 편의 제공 등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성수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춘용 한양대학교병원장, 김동성 단양군수 등 주요 보직자 와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성수 한양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인사말에서 “단양군은 자연과 함께 조화롭게 어울려 있는 청정지역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라 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하지만 의료에 관해서는 많은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되며 앞으로 한양대의료원은 단양군 지역주민의 건강과 삶에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동성 단양군수는 인사말에서 “올해 단양이 한국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지역 1위가 됐지만 그에 상응하는 의료가 뒷받침 돼야 한다”며 “한양대의료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와 관광 그리고 농업이 합쳐진 3차원적인 단양군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양대의료원은 진료절차에 따른 편의제공과 사전예약, 지역주민 대상 무료진료 등 사회공헌 활동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단양군은 관광시설 이용 등 편의제공, 지역 농·특산물 직거래 알선 등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