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고객만족 개선과제 모니터링 회의 개최

발행날짜: 2011-10-23 13:49:05
  • 10명의 각계 대표 3주간 모니터링 실시…해당부서와 논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10월 21일 고객만족 개선과제에 대한 모니터링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심사평가원은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금년도 4월, 「사용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홈페이지 개선」「급여기준 합리적 개선」등 총 25개의 과제를 발표하고 홈페이지에 공표(www.hira.or.krː고객만족경영 〉고객만족개선과제)한 바 있다.

이에 그동안 개선활동에 대하여 점검받고자 국민과 요양기관 각 계를 대표하는 10명을 선정하여 외부 모니터링단을 구성하여 9월 19일부터 3주 간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금번 회의에는 주부, 회사원, 요양기관 심사업무 담당자, 약사 등 각 계 각 층의 다양한 외부 모니터링 위원과 개선과제 해당부서의 차․부장이 참가해 모니터링 결과에 대해 토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특히 홈페이지 개선, 진료비확인업무 편의성 제고, 급여기준 등 업무처리기준의 합리적 개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심사평가원의 개선의지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회의에 참석한 한 모니터링 위원은 “CS개선과제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는 등 노력을 통하여 심사평가원의 서비스가 많이 좋아지고 있다고 느끼며,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책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