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연구원, 25일 외국환자 진료 세미나

안창욱
발행날짜: 2011-11-09 20:23:13
  •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 및 해외 진출 방안 모색

한국병원경영연구원(원장 이철희)은 오는 25일 오후 1시 마포 대한병원협회 대회의실에서 전국 병원을 대상으로 '외국환자 진료와 해외진출'을 주제로 제43차 연수세미나를 개최한다.

최근 들어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외국 환자들의 국내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정부 역시 미래핵심사업의 하나로 국내의료관광 활성화와 병원의 해외진출 산업을 지원하는 정책을 내놓고 있어 외국환자진료와 해외진출은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외국환자 진료와 해외진출 병원들의 사례를 통해 실패와 성공의 교훈들을 공유하고 국내 병원들이 의료관광과 해외진출에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들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병원의 외국환자 진료와 해외진출현황(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실장) ▲연세의료원 국제의료협력 활성화 사례(세브란스병원 이인표 팀장) ▲중소병원의 외국진료사례 분석(청심국제병원 강흥림 국제부장) ▲의료관광 해외시장 마케팅 분석(한국관광공사 진수남 단장) 등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연수세미나 접수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hm.re.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등록 및 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연구지원실(전화: 02-705-9294)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한국병원경영연구원에 정책연구비를 납부하고 있는 병원은 1인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