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이달부터 건강백세 운동교실 운영

발행날짜: 2012-01-04 10:11:18
  • 두달 앞당겨 1월부터 조기 시행…전국 3600여곳서 강좌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노인계층의 건강증진 붐 조성과 장기적 의료비 절감을 위해 매년 3월경부터 실시하던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올해는 1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백세 운동교실’은 노인들에게 적합한 운동 강습과 식습관 개선 교육 등의 건강관리프로그램으로 2005년 이후 전국 경로당 등지에서 실시됐으며, 올해는 전국의 3,600여 곳에서 운영할 정도로 공단의 대표적인 건강증진 브랜드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보다 많은 노인들이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경로당을 비롯하여 공단 지사의 공실(空室)과 노인복지관, 주민자치센터 등으로 운동장소를 다양화하고 도심공원 등을 활용한 생활터 야외운동도 확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공단은 내실있는 강습운영을 위하여 유능한 노인운동 강사를 공개모집하고 있다.

강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 및 건강iN(http://hi.nhic.or.kr/site/hi/)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건강백세 운동교실의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1월 11일까지 강습실시를 원하는 소속 지사로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