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조직재생학회에 해외석학 대거 참석

안창욱
발행날짜: 2012-02-15 08:28:30
  • 19일 학술대회에서 특별강연 및 라이브 시술 선보일 예정

대한줄기세포·조직재생학회(STR) 2012 춘계학술대회에 정형외과, 척추 등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해외 의사들이 직접 참석해 줄기세포 특별강연 및 라이브시술을 선보인다.

오는 19일 강남구 반포동에 위치한 가톨릭대 성의회관에서 개최되는 'STR 춘계학회'에 미국의 정형외과 권위자 Joseph R. Purita, 미국의 척추분야 권위자 Mokbel K. Chedid, 이탈리아 Marco Cavallo 등이 참석해 줄기세포에 대한 최신 지견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STR학회를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하는 세계적인 정형외과 권위자 Joseph R. Purita, M.D.(Boca Raton Orthopaedic Group, USA)는 초청 강연에서 '연골 결손 환자에서의 자가 골수 줄기세포 치료술'에 대해 발표하고, 라이브 시술을 준비하고 있어 학회에 참석한 회원들이 직접 참관할 수 있다.

세계적인 척추 권위자 Mokbel K. Chedid, M.D.(Henry Ford West Bloomfield Hospital, USA)는 척추수술 자가골수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특별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학회를 위해 직접 참석하는 Marco Cavallo, M.D. (II Clinic of Orthopaedic and Traumatology, Rizzoli Orthopaedic Institute, Italy)는 관절경을 통한 자가골수 줄기세포 연골결손 치료에 대한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 해외 연자 초청 세션은 줄기세포의 국내 도입과 더불어 신기술로 자리매김을 하기 위한 발판이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줄기세포의 기본원리 및 임상적용(김완호 정형외과 김완호 원장) △줄기세포를 이용한 근골격계 치료(건국의대 이상훈 교수) △자가골수 줄기세포 치료의 정형외과 적용 및 그 절차(KS병원 김석준 원장) △심혈관 재생을 위한 줄기세포치료(서울의대 김효수 교수) △성형외과 영역에서의 줄기세포 치료(고려의대 한승규 교수) △자가 골수줄기세포를 이용한 퇴행성 관절염 치료(고신의대 김재도 교수) 등을 발표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