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제품 '휴대용 수액 거치대' 눈길

정희석
발행날짜: 2013-03-22 12:47:59
  • 'EZpole' 어깨 장ㆍ탈착…환자 이동성 극대화

수액을 투약 받는 환자가 보호자 동행 없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이색 제품 '휴대용 수액 거치대'가 KIMES 2013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모비유(대표이사 김형석)가 선보인 'EZpole'은 환자 및 보호자가 밀고 다니는 바퀴타입 이동식 링겔대와 달리 어깨에 착용하기 때문에 환자 스스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하다.

또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돼 환자 스스로 장ㆍ탈착이 용이하고, PVC 타입의 500ㆍ1000ml 수액제재를 어깨 상부에 장착 시 수액무게를 분산해 어깨 통증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수액을 3부분에서 고정하기 때문에 이동 시 수액의 분리 및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왼쪽ㆍ오른쪽 어깨 착용이 모두 가능하다.

이를 통해 수액을 투약 받는 환자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환자 이동 중 수액 바늘이 빠지는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수액 세트에서 혈액 역류 현상을 줄이고, 보호자와 간병인의 도움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

모비유 김형석 대표는 "EZpole은 병원 입원환자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던 바퀴달린 스테인레스 소재 이동식 링겔대의 단점과 불편함을 개선한 제품으로 환자의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병원 환자는 물론 보호자와 간병인들이 더 이상 무겁고 불편한 이동식 링겔대를 밀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환자에 대한 서비스를 높이고 병원의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