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로닉, 레이저의료기기 선도기업 증명

정희석
발행날짜: 2013-03-22 08:40:57
  • lKIMES 2013l 클라리티 등 레이저광학 11개 품목 전시

루트로닉(대표 황해령)이 21일 개막한 KIMES 2013에서 국내 1위 레이저의료기기업체의 위상을 다시금 각인시켰다.

루트로닉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클라리티(CLARITY) ▲어드밴티지(ADVANTAGE) ▲스펙트라(SPECTRA) 등 다양한 레이저광학 의료기기 11개 품목을 전시하고 있다.

황해령 대표는 "국내 레이저의료기기업체 중 수출이 매출의 64%를 차지하는 기업은 루트로닉이 유일하다"며 "에스테틱 분야에 있어 세계 학술 발표를 400회 이상 진행하고, 국내 피부과 60% 이상을 고객으로 확보해 실적으로 이를 증명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이어 "이미 에스테틱 분야에서 12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지만 지난해에도 매출액의 2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며 "최근 진행하고 있는 황반 분야 레이저 개발이 올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루트로닉은 올해 '당뇨성 황반부종'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의료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당뇨성 황반부종'은 현재 특별한 치료술이 없이 다국적제약사의 항체주사제가 유일한데 단순하게 병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데 그치고 있다.

루트로닉 관계자는 "황반 치료 레이저는 올해 당뇨성 황반부종을 시작으로 황반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으로의 적응증 확대가 가능하다"며 "올 상반기 유럽 CE에서 제품이 승인되면 본격적인 유럽 임상시험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