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삼성전자 'CT' 봤더니

정희석
발행날짜: 2013-03-21 13:06:21
  • lKIMES 2013l 포터블 멀티슬라이스 CT 'CereTom' 공개

삼성전자가 지난 1월 28일 인수한 미국 이동형 CT 전문업체 '뉴로로지카'(NeuroLogica)의 CT 2종을 KIMES 2013을 통해 첫 공개했다.

이중 삼성이 선보인 'CereTom'은 전 세계 300대 이상 판매된 두경부 촬영에 특화된 포터블 멀티 슬라이스 CT로 뇌수술과 같이 수술 이후 즉시 영상 확인이 필요한 경우 수술실 현장에서 빠른 CT 촬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Drive System'을 통한 병원 내ㆍ외부로의 자유로운 '이동성'이 보장되고, 환자 이송 없이 중환자실 내 CT 촬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불편한 중환자나 시급을 요하는 CT 촬영에 효과적이다.

한편, 삼성전자에 인수된 뉴로로지카는 지난 2004년 설립된 이동형 CT 전문업체로 관련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동형 CT뿐만 아니라 대형 CT를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할 수 있는 업체로도 알려져 있어 향후 삼성전자의 CT 개발에 기술적 토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의료기기·AI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